미인들의 세상, 민스헤어
민스헤어로고
홈으로 고객센터 매장검색 페이스북 트위터 RSS
아이디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민스헤어 지점안내 민스스타일 이벤트 아카데미 멤버십 고객센터
뷰티트렌드 시즌 핫스타일 스타헤어 트렌드
홈민스스타일뷰티트렌드
퇴근 후 집에서 즐기는 홈스파 Enjoy Home Spa
공유하기
민스헤어
12-02-29 09:51 | HIT : 10,068

레이디경향

추운 날씨 때문에 웅크린 몸은 매일같이 찌뿌듯하다. 겨울이면 더욱 피로감과 스트레스가 쌓여 온몸의 근육을 일깨워주는 전신 마사지와 시원하게 땀을 뺄 수 있는 사우나가 절실해진다. 이런 사람들에게 뷰티 스페션리스트들은 퇴근 후 집에 돌아가 편안히 즐길 수 있는 홈 스파를 추천한다.


조주연(38, MBC아카데뷰티스쿨 원장)

일을 하면서 사람을 많이 만나다 보니 신경이 예민해질 때가 많았다. 이럴 때 운동을 하면 조금 풀리기는 했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었다. 그래서 홈 스파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대학 때 향장학을 전공하면서 아로마 테라피에 대한 논문을 썼던 터라 아로마에 대한 효능을 익히 잘 알고 있었고, 평소 입욕을 좋아해 컨디션이 안 좋을 때는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놓고 30분 정도 몸을 담근다.


Q 홈 스파를 하고 난 뒤 달라진 점은?

 

생각이 많고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수면장애를 겪게 됐다. 하지만 홈 스파를 하기 시작하면서 몸속 독소가 적절하게 배출되는 것을 느끼게 됐고 몸이 가벼워지면서 밤에 잠자는 것이 훨씬 수월해졌다. 또 홈 스파를 즐기는 동안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편하게 할 수 있어 정서적인 안정감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됐다.

Q 홈 스파를 즐기는 방법은?

 

입욕을 할 때는 최대한 방해받지 않는 환경을 만든다. 아이를 재운 뒤 잠들기 전 시간대를 이용하고 긴장을 풀기 위해 심신이 안정되는 음악을 틀어놓는 것. 또 입욕 전에는 미지근한 물로 간단히 샤워를 하고 땀 배출로 인해 수분이 부족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물 한 잔을 꼭 마신다. 또 컨디션에 따라 입욕 제품을 선택하는데 잠이 잘 오지 않을 때는 라벤더 향 제품을, 피곤할 때는 배스 솔트를 사용하는 것. 입욕이 끝나면 간단한 샤워로 마무리하고 물기가 마르기 전 보디 오일을 몸 전체에 발라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준다.

Q 홈 스파를 할 때 가장 주의할 점은?

 

홈 스파를 하는 가장 큰 이유가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잡념을 버리기 위해 노력하는 편이다. 또 주변 사람들은 물의 온도가 뜨거울수록 땀이 많이 나서 좋다고 하지만 40℃가 적당한 것 같다. 40℃는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온도이기 때문. 또 온전히 하반신만 따뜻하게 하는 반신욕을 즐기는데 전신욕보다 순환이 빨라지면서 몸속 독소가 완벽하게 배출된다.


 

1 릴랙싱 배스 오일 샤워 후 적당량을 몸에바르면 신경을 안정시키고 피로와 근육을 이완시키는 제품. 9만9천원, OM.

2 사케 베스 천연 복숭아와 프리미엄 사케, 꽃잎 등의 성분이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14만6천원, 프레쉬.

3 라벤더 포밍 릴랙싱 배스 위드 씨 솔트 앤드 알로에 베라 라벤더 성분이 함유돼 심신에 안정을 주고 바다소금과 알로에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3만원, 키엘.

4 진저 버블 입욕제 생강 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크림 타입 입욕제. 4만원, 오리진스.

5 아로마 릴랙싱 오일 라벤더, 티트리, 제라늄 에센셜 오일 성분이 피로를 풀어주고 긴장된 근육과 신경을 이완시킨다. 2만8천원, 록시땅.

 


임준희(36, 방배 미소가인 피부과 원장)


 

6, 7년 전 급격히 건강이 안 좋아지는 것을 느끼면서 몸에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 건강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게 됐다. 한약과 디톡스 음식들을 챙겨 먹기도 하고 마사지도 받는 등 다양한 방법을 써봤지만 그중 가장 효과를 본 것이 입욕. 입욕을 하고 난 뒤에는 근육이 이완되고 마음도 편안해지는 효과가 있었다. 또 건강도 다시 예전처럼 좋아졌다. 지금은 바쁘더라도 일주일에 두세 번은 꼭 입욕을 할 정도로 마니아가 됐다.

Q 홈 스파를 하고 난 뒤 달라진 점은?

 

일단 피부가 좋아졌다. 원래 건성 피부라 다소 거칠고 각질이 일어나기도 했는데 홈 스파를 즐긴 이후 피부가 매끄러워졌고, 수족냉증도 개선됐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외출하고 돌아온 뒤 차가운 몸을 풀면 몸이 금방 따뜻해질 뿐 아니라 혈액순환도 활발해지고 자궁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

Q 홈 스파를 즐기는 방법은?

 

평소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놓고 입욕을 하면 힐링 효과가 배가된다. 음악은 자칫 지겨울 수 있는 스파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요소이다. 또 욕조에 들어가기 전 머리를 감고 헤어트리트먼트를 도포하는데, 입욕하는 동안 머릿결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입욕으로 각질을 불린 뒤에는 보디 스크럽을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 각질을 제거하는데, 보디 스크럽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해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한다.

Q 홈 스파를 할 때 가장 주의할 점은?

홈 스파는 철저히 자신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 손품을 팔아야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일상으로부터 지친 몸과 마음을 위해 스스로 관리해주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특히 또 홈 스파를 끝낸 뒤에는 보습을 꼼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다소 귀찮을 수 있지만 몸 구석구석 보디로션을 발라 피부가 건조하고 노화되는 것을 막는다. 또 입욕시 몸속에 있는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끝나고 난 뒤에는 미지근한 물을 한 컵 마셔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1 씨드롱 드 빈 캔들 마음에 안정을 주고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향초로 숙면에 효과적이다. 8만3천원, 프레쉬.

2 켁터스 브러쉬 샤워 젤이나 비누로 거품을 내면서 피부에 부드럽게 문지르면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1만6천원, 더바디샵.

3 크리미캔디 코코아 버터 입자가 거칠어진 피부를 보호하고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입욕제. 8천9백원, 러쉬.

4 슈가 아싸이 보디 스크럽 주원료인 천연 과일산과 강력한 항노화 성분인 아사이 베리가 피부 턴오버를 정상화시키고 새로운 세포의 생성을 돕는다. 8만3천원, 프레쉬.

5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는 보디 크림으로 미끈거리지 않고 부드럽게 스며든다. 가격미정, 세타필.

 


장선희(34, 한율 명동 중앙점 매니저)

 

20대 중반 때만 해도 얼굴에 스킨, 로션만 발라도 충분한 듯 했는데 20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세안 후 급격하게 피부가 땅기는 것을 느꼈다. 또 푸석거리고 작은 뾰루지가 생겨 관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굴 피부는 얼굴만 관리한다고 해서 완벽하게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몸속 노폐물을 잘 배출해야 되기 때문에 집에서 입욕을 시작하게 된 것. 입욕을 하고 난 뒤부터 20대 피부로 조금씩 돌아오기 시작했고 컨디션도 좋아졌다.

Q 홈 스파를 하고 난 뒤 달라진 점은?

 

에스테틱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피부에 특별히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 하지만 손님들을 상대하다 보면 정작 나한테는 소홀해지기 쉬운데 일주일에 한 번은 입욕을 해 몸의 피로를 풀려고 노력한다. 또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는 얼굴 피부를 관리하는데, 집중적으로 시간을 투자해 클렌징 후 에센스를 발라 간단한 셀프 마사지를 하고 얼굴 지압점을 꾹꾹 눌러주면 피부 땅김도 많이 완화되면서 안색이 맑아져 관리한 다음날에는 피부가 좋아졌다는 얘기를 특히 많이 듣는다.

Q 홈 스파를 즐기는 방법은?

 

간단하게 샤워를 하고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는 순한 보디 스크럽 제품으로 살짝 마사지를 한 뒤 입욕한다. 그러면 땀 배출이 더욱 잘되는 느낌이다. 무엇보다 얼굴 피부 관리를 중요시하는데, 입욕하기 전 클렌징크림과 폼을 사용해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운 뒤 얼굴에 젤 스크럽을 바르고 입욕한다. 15분 뒤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정리하고 차가운 물로 얼굴과 몸을 헹군 뒤 몸 구석구석 보디로션을 발라 보습에 신경 쓴다. 얼굴에는 수면팩을 올려 잠자는 동안에도 수분과 영양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한다.

Q 홈 스파를 할 때 가장 주의할 점은?

 

집에서 홈 스파를 하다 보면 피부에 과도하게 자극을 줄 수 있는데 과도한 클렌징과 필링은 피부를 더욱 건조하고 민감하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피부 타입에 맞는 스크럽 제품을 선택하고 세안 방법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다. 또 각질을 제거한 뒤에는 충분한 보습 관리가 필요한데, 보습 제품을 아끼지 말고 몸과 얼굴에 듬뿍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1 프루티 필 보디의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깊숙한 곳부터 재생을 도와 맑고 부드러운 보디 피부로 가꿔준다. 9만원, 컴포트존.

2 고결미백 마스크AD 피부를 맑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한방 미백 기능성 마스크. 6매 5만5천원, 한율.

3 고결진액 마사지크림 경혈을 자극하는 마사저와 크림이 세트로 구성된 제품. 마사저가 뭉친 얼굴 근육을 풀어주고 수분량을 증가시켜 피부에 즉각적으로 윤기를 부여한다. 가격미정, 한율.

4 고결진액 수면팩 고농축 한방 성분이 피부 재생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줘 다음날 아침이면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5만원대, 한율.

5 아쿠아롬 브라운 플라워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부드럽게 가꿔주는 오일. 특히 부종에 효과적이다. 가격미정, 르노벨.

 


박양숙(54, 아로마리즈 대표)





 

아로마 테라피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집에서 즐기기 위해 홈 스파를 하게 됐다. 7, 8년 전 아로마리즈라는 브랜드 사업을 시작하면서 입욕 제품을 접할 기회가 많았는데, 이때 테스트를 하면서 홈 스파를 완벽히 즐기게 되었고 지금은 일상이 돼버렸다. 특히 여자는 50대가 되면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지고 유분도 많이 없어지게 되는데 입욕을 하면 얼굴부터 보디 피부까지 노화를 늦출 수 있는 것 같아 일주일에 세 번은 시간을 내서 입욕을 한다.

Q 홈 스파를 하고 난 뒤 달라진 점은?

 

홈 스파를 하면서 직접적으로 몸이 좋아진 것보다 몸의 긴장이 풀리면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고 사용하는 제품이 대부분 아로마 성분이라 새로운 에너지를 얻게 된다. 그래서 입욕 후에는 늘 몸이 가볍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이다. 특히 그날의 몸 상태나 기분에 따라 적합한 오일을 선택해 사용하면 그 효과가 배가되기 때문에 향을 먼저 테스트하는 것이 좋다.

Q 홈 스파를 즐기는 방법은?

 

사용할 제품을 시향한 뒤 컨디션에 맞는 제품을 고른다. 기분이 우울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 날에는 오렌지 계열의 향을, 잠이 오지 않을 때는 라벤더나 일랑일랑 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높이기 위해 향을 블렌딩해 사용하는 것을 즐기는데, 1회용 단품 파우더를 반씩 섞어서 사용하거나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네다섯 방울 섞어 목욕물에 뿌린 뒤 몸을 담그기도 한다. 또 입욕도 컨디션에 맞춰서 선택하는데 피로가 많이 쌓였을 때는 전신욕으로, 몸이 무겁고 나른할 때는 반신욕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에는 미온욕으로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한다.

Q 홈 스파를 할 때 가장 주의할 점은?

 

제품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입욕시 사용하는 제품들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고 흡수되기 때문에 천연 제품을 사용한다. 화학 성분이 첨가된 제품을 사용하면 몸속 독소가 배출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머리가 아프기도 하는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 또 입욕을 하고 난 뒤에는 유·수분 균형을 유지해주는 보디 크림을 발라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다.


 

1 리일 트레디셔널 유로피언 바스 파우더 식물에서 얻은 천연 성분만으로 만든 입욕제. 4천원, 아로마리즈.

2 아쿠아 디 로즈 로즈워터로 만든 토너로 수렴 효과가 뛰어나 입욕할 때도 사용하면 좋다. 5만8천원, 산타마리아노벨라.

3 라벤더 싱귤러 노트 목욕물에 네다섯 방울 정도 떨어뜨려 사용하거나 다른 오일과 블렌딩해 사용하면 피부가 진정되고 기분까지 상쾌해진다. 3만원, 아베다.

4 리일 오가닉 보디 오일 몸속 독소 배출과 피부 영양 공급에 효과적인 보디 오일. 3만4천원, 아로마리즈.

5 리플래니싱 보디 모이스춰라이저 식물에서 추출한 보습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3만8천원, 아베다.

6 크림 솝(자몽) 글리세린, 엘라스틴, 천연 에센셜 오일 등이 함유돼 피부 땅김 없이 촉촉함을 유지하는 비누. 1만2천원, 웰솝.

 

최근 홈 스파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며 집에서 간단히 스파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쌓인 직장인들은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반신욕, 족욕, 입욕 등을 하고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간단한 족욕을 즐겨한다. 홈 스파는 집에서 하는 온천욕이니만큼 부담 없이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 입욕제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또 피부 속 노폐물 배출과 함께 따뜻한 미온욕은 교감신경을 자극해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주고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다. 환절기에는 감기 예방과 피부 미용,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Step 1홈 스파 준비용품


보디 & 페이스 스크럽 ●

각질 관리는 모든 케어의 기본. 본격적인 관리에 들어가기 전 몸과 얼굴의 각질을 제거해 다음 단계에 사용될 제품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한다.

입욕제, 수욕제 ●

거품 가득한 버블 배스부터 향기로운 아로마 입욕, 그리고 각질 제거가 가능한 솔트 배스와 우유 성분으로 수분을 전달하는 밀크 파우더까지 다양한 입욕제를 이용해 여유로운 홈 스파를 즐길 수 있다.

아로마 향초 ●

그날의 몸 상태에 따라 적절한 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캐모마일은 원기 회복과 진정 효과가 있으며 라벤더는 스트레스 해소, 레몬은 추위에 지친 심신의 회복, 바닐라는 긴장 완화 등의 효과가 있다.

온도계 ●

스파에서 물의 온도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체온보다 3~5℃ 정도 높은 온도가 적당한데, 이 온도에서는 몸의 순환 작용이 빨라지면서 신진대사가 촉진되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 너무 고온의 물에 몸을 담그면 혈관이 심하게 확장되면서 혈액이 말초에 모이게 되는데 이때 탕에서 나오면 빈혈 증상 같은 어지러움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보디 크림 ●

입욕을 하고 난 뒤에는 몸속 수분이 많이 배출된 상태이기 때문에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질 수 있다. 건조한 피부에 꼼꼼히 보디 크림이나 오일을 바르는 것도 중요한 과정. 이때 마사지를 더해주면 혈액순환이 더욱 원활해질 수 있다.

 

피즈뱅어 사과와 시나몬 향의 입욕제로 피부를 더욱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1만3백원, 러쉬.
크렘 드 꼬르 소이 밀크 앤 허니 보디 폴리쉬 정제된 꿀과 소이 밀크 성분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3만4천원대, 키엘.
트랜퀼리티 바스 & 보디 오일 바닐라와 로즈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준다. 18만7천원, 컴포트존.
사포네 리퀴도 릴렉스 근육의 피로를 완화시키고 피부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가꿔주는 액상 비누. 7만8천원, 산타마리아노벨라.


Step 2홈 스파의 올바른 순서

 

1 입욕시 좋은 성분이 몸속으로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미온수로 간단하게 샤워한다.
2 욕조 주변에 아로마 향초를 켜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킨다.
3 욕조의 2/3 정도가 차도록 38~40℃의 따뜻한 물을 받은 뒤 그날의 컨디션에 맞는 입욕제를 선택해 넣는다.
4 몸을 담그고 15~20분 정도 휴식을 취한다.
5 욕조에서 나와 먼저 찬물에 손과 발을 씻은 뒤 미온수로 전신을 샤워해 혈액순환을 더욱 원활하게 한다.
6 보디 크림이나 오일로 가벼운 마사지를 한다.
7 스파 후 차가운 물 한 컵을 마셔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한다.


Step 3 페이스 오일 활용법

 

페이스 오일이라고 하면 왠지 끈적이는 오일을 얼굴에 바른다는 생각에 거부감을 갖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홈 스파 후 페이스 오일을 얼굴에 적당량 바른 뒤 혈점을 지압하는 정도로 가볍게 누르면 피부 탄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때 페이스 오일을 마구 문지르듯 사용하면 도리어 피부 탄력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주의할 것.

Step 4 보디 오일 활용법

 

보디 오일은 샤워 후 물기가 다 마르기 전에 발라야 한다. 물이 다 마른 뒤 바르면 미끈거리는 느낌만 들 뿐 촉촉함은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 바르는 방향은 아래에서 위쪽으로, 엉덩이와 배 부위는 시계 방향으로 둥글리는 것이 피부의 순환을 고려한 마사지 방법이다.

카밍 컴포지션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과 영야을 공급하는 민감성 피부 전용 오일. 3만2천원, 아베다.
배스 오일 솔트 삼투압 효과로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소금의 미네랄 성분이 피붓결을 부드럽게 한다. 7만5천원, OM.
딥 네이처 보디 크림 시어버터와 치아시드 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1만6천원대, 해피바스.
센티드 캔들 라벤더 향의 아로마 캔들로 로맨틱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3만3천원, 록시땅.
그린티 & 레몬, 보디 & 룸 & 린넨 스프리츠 보디 비푸와 실내, 패브릭 제품에 뿌리는 스프레이. 싱그러운 향이어서 뿌리면 집 안 가득 리프레시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만9천원, 더바디샵.

 

 


<■제품 협찬 / 더바디샵(02-759-0722), 러쉬(02-795-7510), 록시땅(02-3014-2960), 르노벨(02-470-5887), 산타마리아노벨라(02-546-1612), 세타필(02-6717-2000), 아로마리즈(1666-9308), 아베다(02-2056-5880), 오리진스(02-3440-2830), 웰솝(02-545-5551), 컴포트존(02-567-5631), 키엘(02-3497-9720), 프레쉬(02-547-8985), 한율·해피바스(080-023-5454), OM(070-4120-7694) ■진행 / 정수현 기자 ■사진 / 원상희>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블로그가기

 
 

주소 및 연락처 공지사항RSS Feeds개인정보취급방침이용약관
카피라이터